앱인벤터2 에뮬레이터 설치방법

앱인벤터2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방법은 에뮬레이터, 무선랜을 실행해서 실행시키는 방법, USB를 이용하여 실행시키는 방법 총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 3가지 방법중 에뮬레이터를 이용하여 컴퓨터에서 앱인벤터 파일을 실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앱인벤터에서 에뮬레이터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앱인벤터2 에뮬레이터를 다운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과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앱인벤터2 에뮬레이터 설치방법

앱인벤터2 에뮬레이터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앱인벤터 사이트에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사이트 접속 후  상단에 있는 Resources를 클릭 후 Troubleshooting을 클릭합니다.



조금 아래에 있는 USing the Emulator를 클릭합니다.


중간에 "How to update the App Inventor setup software" 를 클릭해 줍니다.


new Windows installer package를 클릭해 줍니다.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 줍니다.


설치 방법은 Next를 클릭하면 됩니다. 중간에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설치할 것이라고 묻는 화면이 나타는데 체크를 해주면 바탕화면에 에뮬레이터 아이콘이 생김니다.


aiStarter 창이 나타는데요. 그럼 정상적으로 설치가 된 것입니다.



앱인벤터2 에뮬레이터 실행방법

바탕화면에 에뮬레이터 aiStarter 아이콘을 먼저 실행시켜 줍니다.


그런 다음 프로젝트에 들어가서 Connect를 클릭 후 Emulator를 클릭해 줍니다.


이제 에뮬레이터가 동작을 할 텐데요. 이 부분이 컴퓨터 사양에 따라 오래 걸리기도 합니다.


에뮬레이터의 단점이 오래 걸린다는 점인데요. 하지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없을 때에는 에뮬레이터를 이용하는 방법이 최고입니다. 


지금까지 앱인벤터 에뮬레이터 설치 방법과 실행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앱인벤터를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