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HMD 오디세이 XQ800ZAA-HC1KR 사용 후기

친구에게 삼성 VR 기기가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며칠 빌려 사용해 보았습니다. 친구에게 빌린 VR 기기는 바로 삼성 HMD 오디세이 XQ800ZAA-HC1KR 입니다.


삼성 vr HMD 오디세이 VR은 작년에 11월 달에 나온 제품인데요. 가격을 확인해 보니 작년에 거의 80만원대 제품이더라고요. 그런데 1년이나 지났지만 아직까지는 고가의 제품이더라고요.



삼성 vr HMD 오디세이 XQ800ZAA-HC1KR 사용 후기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VR처럼 사용하는 기기는 사용해 본 경험이 있지만 따로 디스플레이와 연결되어 있는 제품은 처음 보았습니다. 


삼성 HMD VR 오디세이 안을 살펴 보면 안에 3.5인치 듀얼 디스플레이가 있는데요. AMOLED 2880*1600 해상도를 가지고 있으며 110도 시야각을 화면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안쪽이 넓어서 안경을 써야하는 분들도 안경을 쓰고 착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뒤 부분에는 머리 크기에 맞도록 조절 할 수 있는 사이즈 조절 휠이 있습니다.



그리고 뒤집어 보면 음양조절 버튼과 디스플레이 간격을 조절할 수 있는 IPD 조절 휠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IPD 조절 휠로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그리고 헤드폰과 내장 마이크도 같이 있어서 게임을 할 때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조용히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할 때 조용히 게임을 할 수 있답니다.)


가상 공간에서 이 컨트롤러를 가지고 조정을 할 수 있는데요. 쉽게 마우스를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USB 3.0과 HDMI 케이블이 있습니다. 이 케이블을 컴퓨터에 연결을 해주면 윈도우10에서 바로 연결 설정을 해줍니다.




삼성 HMD 오디세이 XQ800ZAA 사용하기

윈도우10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에 삼성 HMD 오디세이 XQ800ZAA를 연결해 줍니다.


그럼 Mixed Reality 포털 화면이 나오는데 지금부터 VR을 쓰고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서서 사용할 것인지 앉은 상태에서 사용할 것인지 선택해 주면 기본 설정은 끝납니다.


설정이 끝나고 VR 스면 아래 사진처럼 가상 공간에서 프로그램 실행시키고 인터넷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 실제 VR로 게임을 하면 어떨지 궁금하실 텐데요. 비트세이버 게임을 해보았습니다. 이 게임을 가장 신나게 즐긴 사람이 있었는데요. 바로 6살 저의 아이입니다.


6살 아이에게도 헤드를 조절하면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게임이기는 하지만 온 몸을 사용하니 운동이 되더라고요


삼성 vr HMD 오디세이 XQ800ZAA 사용하면서 앞으로 vr 게임이 앞으로 대세가 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가상 공간이기는 하지만 높은 곳에 있으면 무섭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리고 몇 가지 유의 사항을 알려드리자면 삼성 VR 오디세이를 사용하실 때 노트북은 상관이 없지만 데스크탑에서 이용하실 때에는 블루투스 4.0 동글이를 따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컨트롤러가 블루투스로 연결되기 때문에 데스크탑에서 이용하실 때에는 꼭 블루투스 4.0이상의 동글이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안경을 착용하시는 분들 중에는 그냥 이용을 하셔도 되는 분이 있지만 저 같은 경우는 안경을 쓰고 사용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안경이 크면 사용하기가 어렵더라고요. VR을 사용할 때에는 안경 렌즈가 작을 것을 착용하고 사용합니다.


그래서 안경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 중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한번 더 확인을 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