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짤 만들기 최강 올캡 프로그램 사용법

이번 시간에는 움짤 만들기 최강인 올캡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2015년도에 나온 프로그램이지만 움짤 영상을 만들 때 개인적으로 이만한 프로그램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프로그램도 무설치 프로그램으로 용량이 적을 뿐만 아니라 기능이 단순하기 때문에 조작이 쉽고 빠르게 움짤 영상을 만들고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올캡 프로그램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움짤 만들기 최강 올캡 프로그램 사용법

올캡 프로그램은 네이버 자료실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올캡은 무설치 프로그램으로 저장한 다음 프로그램을 실행하여야 합니다. 바로 실행하기 하시면 나중에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없답니다.



올캡(allcap)을 실행한 다음 저장 위치를 변경하거나 머릿 글자 등 설정을 하거나 따로 설정할 것이 없다면 아래에 있는 "OK"버튼을 클릭합니다.


작업표시줄에 나타나 있는 올캡 아이콘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후 "움짤 만들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화면을 녹화하는 창과 하단에 여러 설정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Record(F5) 버튼을 클릭하면 사각 틀 안에 들어 있는 영상을 캡쳐하게 됩니다.


영상 위에 올캡을 올려 놓은 다음 녹화된 파일을 수정하고 싶다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편집후저장"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동영상을 재생 시키고 Record(F5) 버튼을 누르거나  F5키를 눌러서 원하는 부분까지 진행한 후에 다시 F5키를 누르면 녹화가 중단 됩니다.  


이제 녹화된 파일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늘리거나 줄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장점은 글을 바로 입력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글자를 출력하고 싶은 영상들을 선택한 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선택 프레임 편집"을 선택합니다. 

점, 도형, 텍스트 등 다양하게 효과를 줄 수 있는데요.  T 모양을 클릭하면 글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모든 편집 작업을 마치고 나면 아래에 있는 저장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지금까지 올캡 프로그램으로 움짤 영상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처음에는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참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글을 넣고 나서 수정이 이 안됩니다. 그래서 넣을 때 잘 생각해서 넣으셔야 합니다.



글을 보시는 것보다 영상이 편하신 분들을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