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cd mp3 변환하기

이번 시간에는 오디오 cd를 mp3 파일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오디오 CD 컴퓨터에서 쉽게 듣기 위해서는 파일 변환이 필요한데요. 

 

 mp3 파일로 변환하는 것은 다른 설치 프로그램 없이 윈도우에 있는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를 이용하여 쉽게 파일을 변환 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cd mp3 파일 변환하기

윈도우10 운영체제를 기준으로 오디오 cd에 있는 파일을 mp3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오디오 cd를 컴퓨터 cd롬에 넣어줍니다.

 

 

 

 

윈도우10 검색 아이콘을 클릭하여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실행시켜 줍니다.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에서 왼쪽에 있는 cd롬을 클릭하면 cd에 들어있는 오디오 파일이 나타납니다. 파일을 변환하기 전에 몇 가지 설정을 바꿔줘야 하는데요. 메뉴에 있는 "복사 설정" 을 클릭해줍니다.

 

 

하위 메뉴에 있는 "형식"을 클릭하여 mp3 형식으로 바로 변경할 수 있지만 "기타 옵션"을 클릭하여 경로와 파일을 설정해 줍니다.

 

 

음악 복사 탭을 클릭한 다음 변환할 mp3 파일을 어디에 저장할 것인지 위치를 설정해 주고 형식을 mp3 파일로 변경해 준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끝내줍니다.

 

 

체크 박스를 이용하여 내가 원하는 음원만 파일을 변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체를 선택하여 모든 음원 파일을 변할 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선택이 끝났으면 상단에 있는 "CD복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오디오cd에 있는 파일이 mp3 파일로 변환되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변환된 파일은 위에서 설정한 저장 위치에 mp3로 변환되어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CD mp3 파일 변환 동영상

 

지금까지 오디오cd를 mp3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혹시 어려우신 분들은 아래에 있는 영상을 보시면서 천천히 따라하시면 쉽게 파일을 변환 할 수 있을 것입니다.

 

CD가 아니라 파일로 wma 파일을 mp3 파일로 변환하고 싶을 때에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itmarublog.com/wma-mp3-%eb%b3%80%ed%99%98-%eb%b0%a9%eb%b2%95-3%ea%b0%80%ec%a7%80/

 

wma mp3 변환 방법 3가지 - IT마루

이번 시간에는 wma mp3 변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wma 파일을 mp3로 변환하는 방법은 상황에 따라 조금 다른데요. CD에 있는 wma 파일을 변환하는 방법과 컴퓨터에 저장된 mwa 일반 파일로 되어 있

itmarublog.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