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라이브 동영상 저장하기

많은 분들이 여러 매체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하시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인스타그램 라이브 동영상을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에 있는 동영상을 저장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여러가지 방법 중 인스타그램에서 공유한 라이브 방송을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동영상을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라이브 동영상 저장하기

인스타그램 라이브 동영상을 다운받기 위해서는 몇가지 설정을 해줘야하는데요. 천천히 한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크롬에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크롬 상단에서 1번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2번 도구 더보기를 클릭 후 3번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확장프로그램을 클릭하면 개인 설정에 따라서 조금 다르게 화면이 나올 수 있는데요. 만약 아래 그림처럼 나온다면 상단에 있는 확장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나오는 "chrome 웹 스토어 열기"를 클릭해 줍니다.


검색창에 "IG Story"로 입력하면 두 개의 프로그램이 나타나는데요. 2번은 라이브 동영상을 쉽게 저장할 수 있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고 IG Story Plus는 사진이나 일반 인스타그램 동영상을 다운받을 사용하면 됩니다. 2개를 모두 설치하면 충돌 할 수 있으니 한가지만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2번 프로그램만 크롬에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를 하게 되면 주소표시줄 끝에 인스타그램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팔로우한 친구들의 목록이 나온는데 여기에서 라이브 비디오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인스타그램에서 라이브 방송한 것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영상을 받을 수 있는데요.


문제는 인스타그램에서는 오디오파일과 비디오 파일을 따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일은 모두  mp4 형식으로 저장됩니다. 이 두파일 모두 받은 다음 동영상 편집기를 이용하여 하나의 동영상으로 인코딩해야합니다.


지금까지 인스타그램에서 라이브 동영상을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일반 동영상이나 사진은 인스타그램 사이트에서 바로 저장이 가능하지만 라이브 동영상은 정말 받기가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PC에서 받는 방법을 찾았는데 조금 더 쉬운 방법을 알고 계신분들은 한번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