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4a 파일 mp3로 변환하기

스마트폰에서 녹음한 파일을 중 m4a 확장자 파일을 mp3 파일로 변환 시키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다음팟인코더 프로그램으로 파일 변환을 많이 했었는데요. 이제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어서서 카카오인코더를 이용하여 m4a를 mp3 파일로 변환해보겠습니다.




카카오인코더 m4a 파일 mp3로 변환하기

먼저 카카오인코더를 다운받아서 설치해야하는데요.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카카오인코더"를 검색한 검색을 합니다.




여타 다른 사이트와 달라서 오해하실 수 있는데요 . 아래에 있는 "서버에서 바로받기"를 클릭하면 설치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 받을 파일을 실행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해 줍니다. 카카오인코더가 좋은 것 중 하나가 광고가 없는데요. 개발자님께서 많이 신경을 써 주신거 같아요.


아래 화면이 프로그램이 설치된 기본 모습입니다. 딱 봐도 한눈에 어떻게 하면 되겠다는게 눈에 보이는데요. 그럼 바로 m4a 파일을 변환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일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m4a 파일을 추가해 줍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mp3 폴더를 클릭한 합니다.


따로 수정하지 마시고 하단에 있는 "적용"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저장 위치를 변경하고 싶으신 분들은 하단에 있는 "폴더변경"을 클릭하여 바탕화면 또는 원하는 위치를 클릭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설정이 끝난 다음에는 "변환시작"을 클릭하여 파일을 변환합니다.


결과를 확인해 보면 바탕화면에 mp3파일로 변환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m4a 파일을 mp3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요즘은 파일 변환하는게 프로그램들이 많아 쉽게 변환 할 수 있는데요. 작업이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한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