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방문기록 확인하는 방법

크롬 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다보면 내가 들어갔던 인터넷 방문 기록이 모두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내 인터넷 사용기록을 남에게 보여주기 싫을 때도 있지만 검색해서 들어갔던 사이트나 보던 사이트를 실수로 닫았을 때 손쉽게 찾아주는 기능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자료를 찾다가 실수로 창을 닫아 처음 찾았던 검색 순서대로 다시 찾을 수도 있지만 인터넷 방문기록을 찾아 보면 내가 방금 잘못 닫았던 사이트를 아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방문기록 확인하는 방법

인터넷 방문기록을 찾는 방법은 사용하는 브라우저에 따라서 각각 다르겠지만 대표적인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크롬에서 방문기록을 찾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방문기록을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브라우저를 실행시킨 다음 상단에 있는 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서 탭에서 열어본 페이지를 클릭해줍니다. 그럼 날짜순으로 방문기록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오늘'을 클릭하면 오늘 익스플로러를 통해 들어갔던 사이트를 모두 보여줍니다.



이번에는 크롬 인터넷 방문기록을 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롬을 실행시킨 다음 점 3개가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그 다음 "방문기록"을 클릭하면 내가 크롬으로 들어갔던 사이트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크롬의 재미난 점은 다른 컴퓨터에서 검색했던 기록도 같이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래에 OMEN은 제가 집에사 사용하는 컴퓨터입니다. 집에서도 크롬을 사용하고 있는데 집에서 검색했던 기록도 여기서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방문기록은 어떤 부분에서 기록이 남는다는 것에서 불편할 수 있기도 하지만 실수로 닫거나 사이트 주소를 잊어버렸을 때 사용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