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글자크기 조절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다가 갑자기 보기있는 글자크기가 갑지가 커지거나 작아졌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이번 시간에는 인터넷 글자크기 즉 웹페이지 크기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인터넷을 할 때 우리가 보고 있는 웹페이지의 글자를 크게도 할수 있고 작게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어떻게하면 글자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글자크기 웹페이지 조절하는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사용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 정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브라우저 자체에서 글자크기를 조절하는 방법, 두번째 방법은  단축키를 이용하는 방법, 단축키와 마우스 휠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직접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태표시줄 맨 하단에 보면 "+100%"로 기본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여 글자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표시를 클릭하면 50%부터 시작해서 최대 400%까지 웹브라우저에 보이는 내용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컨트롤 키를 이용하면 1000%까지도 활대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 "ctrl + + " 또는 "ctrl + -"를 이용하여 웹브라우저에 나타나는 모든 내용을 확대 축소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를 이용하여 1000%까지 확대해본 화면입니다.

 

마지막으로 ctrl키와 마우스 휠을 앞뒤로 굴려 글자 및 이미지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데요.


컨트롤 키와 휠을 이용하여 웹페이지를 작게 축소해보았습니다. 10%까지 축소를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하다가 갑자기 웹페이지의 글자크기가 커지거나 작아지는 경우는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실수로 마우스 휠을 움직여서 발생할 때가 많더라고요. 앞으로는 당황하시지 마시고 위에 방법으로 100%로 맞추어 사용해 보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