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키워드 조회하는 방법

블로그 같은 경우 네이버 광고, 구글 애드워즈에서 키워드를 검색하여 키워드 조회량, 모바일 조회량 같은 조회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유튜브 키워드 같은 경우 따로 조회를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없는데요.


그래서 저 같은 경우는 구글 트렌드에서 확인을 해보거나 유튜브에 자동완성 기능으로 키워드를 예측해 보는데요. https://keywordtool.io/youtube 사이트를 이용하면 쉽게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키워드 조회하는 방법

키워드 툴 사이트에서는 유뷰브 뿐만 아니라 구글, 빙, 아마존, 이베이 등 여러 사이트의 키워드를 모두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조회수, cpc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유료 결재를 해야합니다.




사용 방법은 상단에 있는 유튜브 탭을 클릭한 후 텍스트 창에 키워드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그와 관련된 연관 키워드가 모두 나타납니다.


조회수와 cpc 같은 내용을 좀 더 확인해 보고 싶다면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보아야 합니다.


만약 조회한 키워드를 다운받고 싶으시다면 유튜브 관련 검색 키워드를 체크하면 오른쪽 하단에 Copy/Export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 메뉴를 클릭하면 엑셀 파일이나 csv 파일, 클립보드에 관련 키워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키워드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유튜브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조금 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