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샵 표시 해결 방법

이번 시간에는 엑셀에서 숫자를 입력할 때는 멀쩡했는데 갑자기 엑셀 셀 안에 있는 데이터가 샵 ####  표시로 변경되었을 때 문제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에서 셀 안에 샵 # 표시가 나타는 이유는 셀의 크기가 숫자나 데이터의 길이가 맞지 않아서 나타는 현상입니다. 그래서 이 때 조치방법은 셀의 크기를 늘려주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엑셀 #### 표시 문제 해결하기

다시 한면 엑셀 #### 표시가 나타나는 현상을 알아보겠습니다. 숫자나 문자 등 셀안에 데이터를 입력하거나 복사를 했을 때 아래 그림과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셀안에 있는 데이터 길이와 맞지 않아서 그런 것입니다.  


쉽게 생각하면 데이터가 들어가 있는 방이 좁아서 이상하게 표시가 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엑셀을 많이 다뤄보지 않은 분들은 데이터를 복사하거나 했을 경우 # 표시가 나타나면 내가 무엇을 잘 못했나 걱정을 많이하시는데 단시 표시가 보이지 않을 뿐이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엑셀 샵 표시(####) 문제 해결 방법은 상단에 있는 셀을 더블 클릭 해주면 자동으로 가장 긴 데이터 길이만큼 셀이 커지게 됩니다.


C셀과 D셀 구분 짓는 표시를 클릭하니 C셀의 크기가 자동으로 늘어나면서 샵# 표시가 없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보면 셀과 셀 사이를 클릭해 주면 데이터 길이 만큼 셀 크기가 조절됩니다.


지금까지 엑셀 셀 안에 샵 # 표시가 나타날때 어떻게 조치를 해야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모르면 어렵지만 알면 쉬운게 엑셀인데요. 시작하시는 분들은 천천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