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엣지 검색기록 삭제하기

윈도우10이 보편화 되면서 기본 설치되어 있는 웹부라우저 엣지를 윈도우10에서 많이 사용하고 계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엣지 검색기록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윈도10 엣지에서 검색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은 다른 웹 브라우저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 놓았더라고요. 


윈도우10 엣지 검색기록 삭제하기


엣지 검색기록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먼저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시켜 주어야 합니다. 엣지를 실행시킨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별 모양의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하위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기록"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모양이 나오는데 이 때 상단에 있는 "기록 지우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지우기를 클릭하면 어떤 내용을 지울지 선택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검색기록 부터 시작해서 쿠키 및 새시된 자료 다운로드 기록 등 다양한 기록을 삭제 할 수 있는데 지우고 싶은 곳에 체크를 한 후 하단에 있는 "지우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검색 기록들이 삭제되기 시작합니다. 데이터가 얼마나 있느냐에 따라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잠시 기다려 주면 됩니다.


그리고 하단에 "브라우저를 닫을 때 항상 이 데이터 지우기" 부분이 "끔"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이 부분을 "켬"으로 설정해 놓으면 엣지로 검색하거나 활동했던 기록이 브라우저를 닫을 때 자동으로 기록들을 삭제해 줍니다. 필요에 따라 설정을 해 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