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스크린샷(prt sc) 사용방법 정리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스크린샷 사용방법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화면 캡쳐 방법은 프로그램을 이용해도 되지만 윈도우10에 기본으로 기능으로 있는 "prt sc"키로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윈도우10에서 "prt sc" 프린트 스크린키를 이용하여 화면을 켭쳐하여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3가지 정도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프린트 스크린 키를 한번 눌러 다른 프로그램에 붙어 넣는 방법, 두번째 방법은 캡쳐 동시에 이미지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 세번째는 내가 원하는 창만 캡쳐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컴퓨터화면 prt sc로 원하는 곳에 이미지 붙어넣기

프린트 스크린(prt sc)키만 사용하게 되면 현재 화면이 캡쳐되어 컴퓨터 메모리에 복사가 됩니다. 이때 메모리에 복사된 이미지는 원하는 프로그램에 붙어 넣을 수 있습니다.


먼저 키보드에 있는 "prt sc"를 클릭하는 순간 모니터에 있는 모습 그대로 메모리에 복사가 됩니다.


이제 한글이나 이미지 편집프로그램, 파워포인트 같은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서 ctrl+v 눌러 보면 메모리에 복사된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윈도우키 + Prt sc 이미지로 바로 저장하기

키보드에 있는 윈도우키와 프린터 스크린(prt sc)키를 누르면 메모리에 저장되지 않고 바로 이미지 파일로 저장됩니다.


스크린샷으로 저장된 이미지는 "내문서-사진"안에 스크린샷 폴더에 사진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윈도우키+ Alt + Prt sc 내가 원하는 창만 스크린샷으로 저장하기

지금까지 컴퓨터 화면 전체를 화면 캡쳐했다면 윈도우키+alt + prt sc는 내가 원하는 창만 활성화 시켜서 화면을 캡쳐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저장된 이미지는 위에 있는 경로와 다른데요 제 경로는 "C:\Users\user\Videos\Captures"입니다. 여기서 Users는 사용자명이기 때문에 여러분들 것고 다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내 PC- 동영상"을 클릭하고 그 안에 들어 있는 캡처 폴더를 보면 방금 저장했던 파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스크린샷 사용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캡쳐 프로그램을 이용하셔도 되지만 간단한 것은 윈도우키와 프린터스크린을 잘 이용하면 보다 쉽고 빠르게 작업할 수 있으니 활용방법을 익혀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