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모니터 주사율 확인하는 방법

이번 시간에는 내가 사용하는 모니터 주사율 확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일반 동영상을 보거나 문서를 작성할 때에는 모니터 주사율은 크게 신경을 안써도 됩니다. 그런데 게임을 할때 주사율이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서 조금 달라질 수 있습니다.



모니터 주사율이란

모니터 주사율 이라는 것은 1초에 모니터 화면에 몇번을 보여주는 횟수입니다. 일반 모니터 기본 hz가 60hz인데요. 이는 1초에 60번의 화면을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1초에 많이 보여주는 횟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영상이 부드럽게 보입니다.



아래에 참고 영상을 보시면 확실이 주사율에 따라서 동작이 어떻게 보이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게임을 즐겨하시는 분들이 모니터 주사율이 높은 게이밍 모니터를 구매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모니터 주사율 확인 방법

그럼 현재 내 모니터 주사율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기준으로  모니터 주사율을 확인해보고 변경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키를 누른 다음 설정을 클하여 윈도우 설정화면으로 들어옵니다. 여기서 "시스템"을 클릭해 줍니다.


시스템에서 왼쪽에 있는 디스플레이를 선택한 다음 오른쪽 하단에 있는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 정보가 나타나는데요. 1번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 주사율을 나타낸 것입니다. 이 주사율을 변경하고 싶으면 하단에 있는 2번(디스플레이 어댑터 속성을 표시) 부분을 클릭합니다.


탭 중에 모니터탭을 클릭하고 화면 재생 빈도를 클릭하면 현재 모니터에사 사용할 수 있는 주사율이 나타납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 주사율은 75hz까지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모니터 주사율이 어떤 것인지 그리고 윈도우10에서 주사율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게임을 즐겨하는 것 보다는 동영상을 즐겨보기 때문에 문제는 없습니다만 게임을 즐겨하시는 분들은 내가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의 주사율이 어떤지 확인해보시고 높일 수 있다면 높여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