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위에 구독버튼 만들기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 구독버튼 만들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유튜브 구독버튼은 영상을 재생하는 동안 오른쪽 하단에 영상이 재생하는 동안 워터마크 형태로 계속해서 떠 있는 형태의 구독버튼입니다.


영상 안에 계속 나타는 구독 버튼을 만들기 위해서 먼저 워터마크 이미지를 만들어 주어야 하는데요. 유튜브에서 선호하는 형태는 첫번째 배경이 투명한 이미지, 두번째 png 또는 gif 이미지, 세번째 이미지 용량이 1M가 이하여야 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위에 구독버튼 만들기

먼저 유튜브에 로그인 한 다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이동을합니다. 그런 다음 "채널-브랜딩" 순으로 클릭을 합니다.



워터마크 브랜딩에서 "워터마크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 선택을 클릭하여 미리 만들어 놓은 파일을 선택해 준 다음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올린 파일에 문제가 없는지 다시한번 확인한 다음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을 올릴 경우 만든 이미지 보다 여백이 너무 많아서 확인을 해봤지만 만든 파일 기준으로 여백이 원래 생기는 것 같더라고요.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미지를 꽉 채워지게 만들어도 파일을 올리면 여백이 아래 그림처럼 생기게됩니다.


이제 표시 시간을 정해 줍니다. 동영상 끝에 나오게 할지 아님 시간을 따로 맞춰줄 것인지 아니면 전체 동영상에 나타나게 할 것인지 지정해 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면 모든 설정이 완료됩니다.


그럼 동영상 오른쪽 하단에 워터마크가 계속해서 나타납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동영상 위에 구독버튼을 만들기를 해보았는데요. 유튜브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자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