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알 수도 있는 사람 공개범위 설정하기

페이스북을 이용하면서도 아직도 잘 모르겠는게 페이스북 기능 중 "알 수도 있는 사람" 목록입니다. 진짜 모르는 분들이 계속 들어와 있는데 추천 기준을 잘 모르겠습니다.


가끔 민망한 프로필 사진, 또는 광고 홍보로  친구요청 하시는 분들이 많이 들어오는데 알 수도 있는 사람의 추천 기준은 제대로 알수 없으니 최대한 이런 분들이 추천에 안뜨게 하는 방법 밖에는 없는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알 수도 있는 사람 공개범위 줄이기

페페이스북 사용자가 들어나면서 정말 모르는 분들까지 친구 추천 목록에 나타나는데 이 부분을 없앨 수는 없지만 그래도 최소한의 목록이 나타나게 만드는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행이 페이스북에 최소한 나에게 친구 요청을 보낼 수 있는 사람을 한정할 수 있도록 하는 설정메뉴가 있었습니다. 


먼저 상단에 있는 "▼" 역삼각형의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왼쪽에 있는 메뉴 중 "공개범위"를 클릭합니다. 그럼 검색 및 연락 방법에 "회원님에게 친구요청을 보낼 수 있는 사람은" 이라는 설정이 있습니다. 이 부분이 "모든 사람"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제가 모르는 분들도 휴대폰 번호 또는 지은 등을 타고 들어와 친구 요청을 할 수 있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 공개범이를 수정해 축소해 보는 것입니다.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공개 범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모든 사람"에서 "친구의 친구"로 설정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그럼 최소한 무작정 친구요청하는 분들의 친구 요청을 막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으로 광고를 하는 분들도 늘어나면서 친구 요청이 많이들어오는데요. 이런 방법으로 나마 최소한 요청을 줄여 보는 것은 어떨지 추천 드려봅니다.

댓글(4)

  • 2018.07.23 23:33 신고

    친구의 친구까지만 친구요청할 수 있게 이렇게 범위를 줄이는 방법이 있군요.
    페북 공부를 많이 해가며 써야 되네요.

    • 2018.07.30 13:43 신고

      요즘 하도 이상분들이 들어오셔서 말이지요 ㅎㅎ 안좋은 건 걸러 줬으면 좋겠는데 말이져..

  • 2018.07.31 05:47 신고

    알수있는 범위...
    조절할 수 있군요.
    ㅎㅎ

    잘 보고갑니다.

    • 2018.07.31 10:12 신고

      친구들의 친구만 따로 설정할 수 있어서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것을 줄일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