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밑줄 매크로 만들기

이번 시간에는 엑셀 밑줄 매크로 만들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셀병합 매크로 만들기를 했듯이 매크로를 처음 접하는 분들은 어렵기 때문에 매크로 기록을 이용하여 셀병합 단축키 또는 밑줄 만들기 등 다양하게 쉬운 것부터 접하는게 좋습니다.


밑줄 매크로 만들기는 엑셀 작업 중 데이터 구분을 위해서 일정한 간격으로 셀에 밑줄을 넣고 싶을 때 매크로 기록을 이용하여 단축키를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먼재 개발 도구를 추구해야 하는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8/05/31 - [MS 오피스/엑셀 함수&활용] - 엑셀 셀병합 단축키 매크로 만들기

]


엑셀 밑줄 매크로 만들기

엑셀 메뉴에 개발도구를 추가한 다음 매크로 기록을 클릭합니다. 



매크로 기록창에 이름부터 순서대로 입력해 줍니다. 사용할 매크로 이름과 바로가기 키는 내가 원하는데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매크로가 기록되기 시작합니다. 엑셀 메뉴 탭에서 "홈"을 클릭한 다음 셀 설정 아이콘을 클릭 한다음 "굵은 아래쪽 테두리"를 선택해 줍니다.


메뉴 탭에서 "개발도구-기록중지"를 클릭합니다.


그럼 b2 셀에 밑줄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밑줄 이라는 단축키가 생긴거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럼 B4 셀부터 I4셀까지 블럭을 씌운 다음 입력한 "ctrl+g" 바로가기 키를 눌러줍니다.


블럭을 씌운 셀에 모두 밑줄이 그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 만든 밑줄 매크로 기록을 코드로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바로가기 키를 만든 매크로입니다. 아주 간단하게 만들었는데 코드를 살펴보면 14줄이나 됩니다.


엑셀 매크로를 공부하시려는 분들은 처음부터 어렵게 시작하시 마시고 이렇게 간단한 매크로 기록을 이용해 보면 매크로를 이해하는 조금 더 쉽게 다가가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