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화면 흑백으로 변했을때 조치방법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화면 흑백으로 변했을때 조치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을 사용하다가 갑자기 모니터 화면이 흑백으로 변했을 때 그래픽 카드 이상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물론 칼라로 잘 나오는던 모니터 화면이 흑백으로 나오면 모니터가 고장이거나 그래픽카드에 이상이 생겼다고 밖에 볼 수 없는데요. 그런데 정말 알고 보면 컴퓨터 문제가 아니라 윈도우 단축키를 눌러서 발생한 문제입니다.

윈도우10 흑백화면01


윈도우10 화면 흑백으로 변했을 때 조치방법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윈도우10에서 컴퓨터 모니터 화면이 흑백으로 변한 것은 윈도우 단축키가 실행 되서 그런 것입니다. "Ctrl+윈도우 키 + C"가 눌러져서 화면이 흑백으로 변한 것입니다. 



이런 경우가 발생되는 것이 "Ctrl+C" 복사하기를 하다가 종종 일어납니다. 만약 흑백 화면으로 되었다면 다시 "Ctrl + 윈도우 키 + C" 누르면 칼라로 돌아옵니다.


컴퓨터에서 만약 화면이 흑백으로 변경했을 때에는 단축키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지만 태블릿에서는 단축키 입력하는 것이 어렵다면 설정에서 변경하면 됩니다.


윈도우키를 누른 다음 설정을 클릭한 후 "개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개인 설정에서 "배경"을 클릭한 후 오른쪽에 잇는 "고대비 설정"을 클릭합니다.


색상 필터 적용이 흑백인 상태일 때는 켬으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끔"으로 변경해주면 흑백으로 나오는 화면이 칼라로 나올 것입니다.


컴퓨터 모니터 화면이 갑지가 흑백으로 변했을 때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겠지만 먼저 윈도우 단축키가 실행되어 변경이 된 것인지부터 확인하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그런 다음 모니터 케이블 상태를 확인한 다음 케이블에 문제가 없을 경우 모니터 a/s 센터에 점검을 받아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