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8 sd카드 설치 방법

오늘은 갤럭시노트8 sd카드 설치로 저장공간 확보하는 방법과 사진을 찍었거나 다운로드 파일을  sd카드에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노트8 기본 64GB 용량입니다. 내장 메모리에 사진을 저장하다보면 근방 용량 부족하다고 나타나는데요. 32GB SD카드가 있어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데 이것도 조금 부족한 것 같아요. 그럼 지금부터 갤럭시노트8 SD카드 설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노트8

갤럭시노트8 SD카드는 휴대폰 상단에 유심침과 같이 넣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SD카드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핀을 준비해야 합니다. 핀 모양이 조금 다른데요. 제가 기존에 노트8 핀을 잊어버려 다른 스마트폰의 핀을 이용하였습니다. 


갤럭시노트8 상단에 홈이 하나있습니다. 그 홈에 핀을 넣은 다음 꾹하고 눌러 줍니다. 



그럼 sd카드 트레이가 나오는데요. 트레이를 빼주면 됩니다.


SD카드를 트레이에 잘 맞도록 눌러 끼워 줍니다. 


그리고 다시 트레이를 넣어 맞췆 주면 갤럭시노트8 SD카드 설치는 끝났습니다.


카메라 SD카드 설정

이번에는 찍은 사진이 SD카드에 저장 되도록 설정해 보겠습니다. 카메라 앱을 실행시킨 다음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저장 위치를 확인해 보면 내부 저장장치로 저장되도록 되어 있는데요. 


버튼을 클릭하면 내장메모리 또는 SD카드로 사진이 저장 될수 있도록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SD카드를 선택하면 카메라로 찍은 동영상 또는 사진이 모두 SD카드에 저장됩니다. 


지금까지 갤럭시노트8에 SD카드 설치방법과 카메라 앱에서 SD카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장공간이 부족하여 SD카드를 설치하시는 분들에게 조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