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8 지문인식 등록 방법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노트8 지문인식 등록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노트8 지문인식은 홍채인식, 얼굴인식과 같이 생체 인식 중 하나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홍채 인식과 얼굴인식은 부담이 되어서 지문인식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처음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지문을 등록해 줘야하는데 오늘은 갤럭시 노트8에서 생체인식 기능 중 지문 등록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노트8 지문인식 등록방법

갤럭시노트8 지문인식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먼저 "설정"을 클릭해야합니다.



설정을 클릭하면 여러 메뉴가 나타는데 이 중 "참금화면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여러가지 생체 인식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이번에는 지문 인식 방식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지문인식"을 클릭합니다.


이제부터 지문 등록을 하게 되는데요. 먼저 PIN, 패턴 또는 비밀번호를 등록해야 합니다. 생체 인식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꼭 등록을 하게되며 잠금화면이 자동으로 설정되게 됩니다.


진행 순서에 따라 천천히 진행을 하면 됩니다. 그런데 지문을 등록하는 부분에서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카메라 옆에 있는 센서에 손가락을 올렸다가 땠다가 반복해 줌니다. 처음에 그냥 손만 올렸더니 안되더라고요. 조금 꾹 눌려줘야 잘 인식이 되었습니다.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한번 더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끝납니다.


지문인식, 또는 홍채인식 등 생체 인식을 등록해 놓으면 삼성페이나 다른 결재 방식을 선택할 때 쉽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등록해 놓으면 사용하기 편합니다. 


지금까지  갤럭시노트8 지문인식 등록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제가 사용하면서 느낀 것은 한손으로 잡고 뒤에 손가락을 후면 센서에 대기가 불편하더라고요. 앞으로 지문인식 기능은 전면에 온 스크린으로 확대 되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