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스마트씽큐(Smart ThinQ) 앱으로 생활을 편하게!

엘지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엘지 스마트씽큐 앱을 이용하여 원격으로 엘지 스마트홈 제품인 냉장고,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기기 상태를 동작 점검하고 원격으로 작동 시키거나 전원을 끄거나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공기청정기를 스마트씽큐 앱으로 연동을 시켜 보았는데요. 아침에 출근할 때 끄는 것을 잊어버렸을 때 원격으로 끌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그리고 퇴근 할 때쯤 집에 도착하기 전에 작동시킬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그럼 엘지 스마트싱큐 앱에 공기청정기와 연동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엘지 스마트씽큐 앱으로 공기청정기 등록하기

먼저 구글 플레이(play) 스토어에서 "LG SmartThinQ"를 검색해서 설치해 줍니다. 



앱을 설치한 다음 실행 시키면 여러가지 앱 접근 권한을 요구하는데요.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그리고 와이파이를 꼭 실행시켜 주세요


앱을 실행하기 위해서 로그인을 해야하는데요. 네이버 또는 구글, 페이스북 중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여러가지 동의 요구에 동의를 하시고 실행이 되면 위에 "+" 아이콘을 클릭하여 기계를 등록시켜 줍니다.


가전 제품 중에서 "공기청정기"를 선택합니다.


해당 제품에 wi-fi를 켜 달라는 설명이 나옵니다.


그럼 공기청정기에서 "청정세기" 버튼을 3초가 눌러 wifi를 켜주면 와이파이 아이콘이 나타나면서 연결이 됩니다. 이때 스마트폰 화면을 연결된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물어봅니다.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제품을 연결하는데요. 조금 있으면 제품이 연결 됩니다.


제품이 등록되면 등록된 제품의 리스트가 나타나면서 간단히 동작 상태를 알려줍니다.


공기청정기를 선택하면 해당 기기 현재 상태를 더 자세히 알수있습니다.


엘지 스마트 홈 제품을 이번에 처음 사용해 보았는데요. 생각하보다 편리하고 좋더라고요. 이 참에 에어컨도 확인해 보니 스마트씽큐 앱에 등록하여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였습니다. 퇴근할 때 미리 켜 놓고 집에 들어가면 좋을 것 같더라고요. 


앞으로 이런 제품들이 점점 늘어 날 것 같은데요. 편리해지는 만큼 보안도 신경써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LG 스마트홈 제품을 구매하신 분들은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