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하기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 전원을 켜는 것과 동시에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실행됩니다. 윈도우도 시작 되면서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들이 있는데 이 프로그램들이 많아지면 부팅시간이 오래 걸릴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부팅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시작프로그램 관리에서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사용안함으로 변경하여 윈도우 부팅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하기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작업관리자를 실행시켜야 합니다. 작업관리자를 실행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Ctrl + Shift + Esc" 를 클릭하면 작업관리자창이 나타납니다. 


이 외에도 바탕화면에 있는 윈도우 아이콘 위에 마우를 올려놓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 한 다음 "착업관리자"를 클릭해도 됩니다.



작업 관리자창에서 "시작프로그램"탭을 선택하면 하단에 나타는 프로그램들 중 "상태"에서 "사용"이라고 표시되는 프로그램들이 윈도우 부팅할 때 시작되는 프로그램 목록입니다.


시작프로그램 목록을 보다보면 부팅시 굳이 시작할 필요가 없는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메신저 프로그램은 시작할 때 같이 실행시킬 필요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 프로그램을 부팅할 때 실행하지 못하도록 하는 방법은 해당 목록에서 선택한 다음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사용 안 함"을 선택하면 윈도우10 부팅할 때 시작프로그램에서 작동하지 않게 됩니다. 


시작프로그램 목록에서 "사용안함"으로 변경했다고 프로그램이 제거가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삭제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언제든 다시 "사용"으로 변경도 가능하니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시작프로그램 관리를 할때 가장 어려운 것이 있다면 바로 해당하는 프로그램이 정말 필요한 프로그램인지 아닌지 일반 사용자는 잘 모른다는 것입니다. 이때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했을 때 "온라인 검색" 항목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검색한 후 윈도우 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프로그램인지 아닌지 내용을 검토해 보시고 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 부팅 속도가 느린 것 같다면 불필요한 프로그램은 정리하여 속도록를 높여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을 관리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