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안에 사진 넣기

오늘은 한글 표안에 사진 넣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력서나 자기소개서 등 한글 표안에 사진을 넣을 때가 있는데요. 한글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쉽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어려우실 수 있는데요.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표안에 사진 넣기는 모든 한글 버전이 같기 때문에 2010을 쓰시거나 2014를 쓰셔도 한가지 방법만 알면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글 표안에 사진 넣기

예를 들어 이력서 양식에 사진읗 넣어 출력한다고 했을 때 증명사진을 표안에 넣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사진을 준비를 합니다. 


한글을 실행시킨 다음 메뉴에서 "입력-그림-그림"을 선택하거나 빠른 메뉴에서 "그림"을 선택합니다.




탐색기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그림이 위치로 이동한 다음 그림을 선택하고 "넣기"를 클릭합니다.


마우스 모양이 십자가로 변경 될 것입니다. 이 때 적당한 크기로 포인터를 맞춰 준 후 손을 띠면 사진이 들어갑니다.


이렇게 사진을 넣으면 되는데요. 이렇게 사진을 넣어도 되지만 이렇게 되면 표 위에 사진이 있는 것이기 때문에 표 크기가 변경되거나 하면 사진의 위치도 같이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그런데 사진을 일반글자 처럼 취급으로 설정하면 표가 크기나 위치가 변경되어도 같이 움직이기 때문에 "글자 처럼 취급"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글자처럼 취급 설정하기

사진을 더블 클릭하면 "개체속성"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너비와 높이를 설정해 준 다음 하단에 있는 "글자처럼 취급"을 선택하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럼 사진이 어디론가 나타나 홀로 떨어져 있는데요. 이때 ctrl + x 를 클릭하여 사진을 오려내기합니다.


사진을 넣을 곳에 커서를 옮겨 놓은 뒤 ctrl+v 누르면 사진이 아래 처럼 들어가게 되는데요. 만약 사진이 아래 그림 처럼 나온다면 첫문장 시작 위치가 변경되어서 그런 것입니다. 이때 조치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요. 첫제 아래 네모상자에 있는 것을 클릭하여 왼쪽 "0"까지 옮겨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문단 모양이 나오는데요. "문단 모양"을 클릭하고 "기본-여백-왼쪽"에서 값을 2로 설정하고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 그림처럼 표 안에 사진이 알맞게 들어갑니다.


한글에서 표안에 사진넣는 것이 쉬운 것 같으면서도 조금 어려운데요. 몇번 하다보면 어렵지 않으니 쉽게 익히실 것입니다. 사진 넣기가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