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구독자 보는법 간단하게 확인!

오늘은 내 유튜브를 보는 사람들이 누군지 유튜브 구독자 보는법을 간단하게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를 하다보니 어떤분들이 내 유튜브를 구독하고 시청하시는지 궁금해졌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찾아도 유튜브 구독자 보는법을 못 찾겠더라고요. 어딘가에 있을 텐데 말이지요. 한참을 찾아보니 메뉴에 있었는데 그것도 모르고 계속 찾아다녔습니다.


유튜브 구독자 보는법

유튜브 구독자 목록 보는법

내 채널 유투브 구독자를 확인해 보려면 먼저 유튜브에 로그인을 해야겠지요. 로그인을 한 후 하단에 있는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커뮤니티-"구독자"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내 채널을 시청하고 있는 유튜브 구독자 목록이 나타납니다. 그럼 어떤분들이 제 유튜브 채널을 보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공개로 설정해 놓은 분들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럼 여기서 좀 더 자세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행을 보면 구독날짜, 구독자, 작업 있는데요. 여기서 재미있는 것은 상대방의 구독자 수를 확인할 수 있는 것입니다. 신기합니다.


그리고 "작업"을 클릭하면 상대방에게 메세지를 보낼수도 있습니다. 만약 보시다가 함께 일하고 싶다 그럼 메세지 기능을 이용하여 보내 협업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분석을 통해 알아보는 구독자 수

그리고 "분석-구독자"를 클릭해 보면 설정한 기간 동안 구독자 수가 감소했는지 증가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달 동안 4명의 구독자가 취소 되었네요. 지난번 구독취소 포스팅을 하는게 아닌데 그랬습니다. 그리고 구독자 수가 채널에 표시는 수와 분석에서 보는 유튜브 구독자 수가 다를 수 있는데요. 이는 분석에서는 약 48시간 정도 지연되어 반영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구독자 보는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어떤분들이 저를 시청해 주시나 궁금했었는데 채널을 운영하시는 분들도 있고 그냥 보시는 분들도 있는데 채널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저도 방문해서 좋은 것은 배우려고 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