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음수, 양수 값 합계 구하기

오늘은 음수, 양수 값 합계 구하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작업에서 음수 값과 양수 값이 섞여 있는 가운데 각각 음수 값의 합과 양수 값의 합을 따로 구해야할 때 구하는 방법입니다.


음수 값의 합과 양수 값의 합을 구하는 방법은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여기에서는 sumif 함수를 가지고 합계를 구하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음수, 양수 값 합계 구하기

엑셀 sumif 함수를 가지고 합계를 구해 볼 텐데요. 먼저 간단하게 함수 사용법을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6/11/04 - [MS 오피스/엑셀 함수&활용] - 엑셀 sumifs 함수

2016/07/04 - [MS 오피스/엑셀 함수&활용] - 엑셀 SUMIF함수 사용법



sumif 함수는 먼저 주어진 조건에 만족하면 합계를 더하는 함수입니다. 사용법은 =sumif(범위, 조건) 형식을 사용합니다.


만약 범위와 조건 값이 맞다면 " sumif(범위, 조건, 범위2)" 형식으로 다른 범위의 값도 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아래와 같이 "차이" 값 셀의 음수와 양수의 합을 각각 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수 값의 합계를 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umif 함수를 써서 범위를 적어 주고 조건 값을 적어주는데요. 음수의 값이니 "<0"으로 입력해 줍니다. 그럼 0의 값보다 작은 값들의 합을 구해 줍니다.


이번에는 양에 값의 합을 구해보도록하겠습니다. "=sumif(E3


음수의 값과, 양수의 값의 합계가 구해졌습니다.


지금까지 엑셀 음수, 양수 값 합계 구하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함수를 알고 있어도 사용방법을 현장에 적용시키지 못하니 손발이 고생이더라고요. 음수의 값 또는 양수의 합만 구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조금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