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그래픽카드 확인 방법 간단하게

오늘은 내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그래픽카드 확인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게임을 하려고 하면 고사양의 게임이 많아서 게임을 설치하기 전에 내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그래픽카드를 미리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 그래픽 카드 확인 방법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확인하는 방법과 직접 윈도우에서 확인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에서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 그래픽카드 확인 방법

윈도우 자체에서 확인하는 방법은 윈도우 키를 누른 후 실행창에 dxdiag 라고 명령어를 입력해 줍니다.



그럼 DirectX 진단 도구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여러가지 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는데요. 메모리 용량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탭에서 디스플레이를 클릭하면 장치 이름이 나타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그래픽 카드는 intel(R) HD Graphics 530 입니다. 


대부분의 디스플레이 하나만 나타나는데요. 모니터 2개를 연결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은 저 처럼 두개가 나타날 것인데요. 사양안 같습니다.


이 외에도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그래픽카드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네이버 자료실에서 CPU-Z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확인하시거나 HWiNFO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2016/07/14 - [IT 인터넷/유틸리티] - 컴퓨터그래픽카드 메모리 - 컴퓨터사양확인


프로그램을 사용하신다면 지금 보다 더 많은 메인보드 종류부터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 그래픽카드만 확인하신다면 다이렉트진단 도구를 이용하시는게 시간도 빠르고 편하실 것입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