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믹스 프로 영상확대 효과주기

이번 시간에는 곰믹프 프로 영상확대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곰믹스에서는 영상을 따로 확대하는 기능이 없는데요. "화면크롭" 이라는 메뉴가 부분이 있습니다. 영상의 비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화면크롭을 잘 이용하면 하나의 영상이 클로즈업(영상확대)하는 효과를 낼 수 있는데요. 저와 함께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곰믹스 프로 영상확대하는 방법

곰믹스 프로 메뉴 중 오버레이 클립을 이용하여 확대 효과를 줄 수도 있지만 화면클립 이라는 메뉴를 사용하여 비슷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아래 처럼 꽃잎 부분을 영상을 확대하고 싶다면 중간 부분을 영상을 잘라 줍니다. 이 화면크롭은 해당 영상 부분 전체에 적용이 되기 때문에 확대하고 싶은 부분에서 영상을 잘라줍니다.



뒤에 1번 영상을 선택한 다음 2번 화면 크롭을 선택합니다. 


영상 비율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1:1, 4:3 등 직접 비율을 정하거나 왼쪽 영상을 모서리를 선택하여 사용자가 화면 비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비율만큼 선택한 다음 "적용"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두번째 영상을 확인해 보면 앞에 영상보다 확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영상을 재생해보면 갑자기 작은 영상이 커져 자연스럽지가 못합니다.


그럼 영상을 자연스럽게 확대 효과를 주기 위해서는 영상 전환 효과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상단에 두번째 영상을 선택한 다음 "영상전환" 메뉴에서 전환효과를 주면 영상 전환이 자연스럽습니다.


영상 전환 시간이 짧은 것 같으면 전환 시간을 3초 정도로 늘려줍니다. 그러면 좀 더 자연스러운 클로즈업 효과를 주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곰믹스 사용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곰믹스 프로로 영상을 만드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