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합계 구하기 - 수식 입력 방법과 SUM 함수

 

 

엑셀 합계 쉽게 구하기

 

엑셀에서 가장 많이 쓰는 것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엑셀 합계를 구하는 것입니다.

 

엑셀 합계를 구하는 방법 중에 수식을 입력한 방법과

SUM 함수를 이용한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합계 구하는 수식 입력 방법 SUM 함수 구하는 방법 동영상

 

 

 

 

 

  

수식을 이용한 엑셀 합계 구하기

 

 

 

 

▼ 수식을 이용한 합계 구하는 방법은 간단 합니다.

H3 셀에 합계를 구하고자 하는 셀들을 하나 하나 입력 하는 방법입니다.

김사과 학생의 성적을 하나 하나 입력하는 것이지요

=C3+D3+E3 이런 식으로 말이지요

 

 

 

 

 

▼ =C3+D3+E3+F3+G3 까지 입력을 해 주고 엔터를 눌러 줍니다.

 

 

 

▼ 김사과 학생의 과목 합계가 구해졌습니다.

여기서 드래그를 해야 나머지 학생들의 합계를 구할 수 있습니다.

 

 

 

 

 

 

 

SUM 함수를 이용한 엑셀 합계 구하기

 

SUM 함수를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H4셀에 "=SUM" 이라고 하면 아래 처럼 자동으로 함수 값이 나오는데

여기서 SUM 함수를 선택합니다.

su까지 입력하고 tab 키를 눌러 주면 나머지 단어가

셀에 자동으로 입력 됩니다.

 

 

 

▼ 범위를 마우스로 드래그 해주고 " ) "을 닫아 줍니다. 

 

 

 

▼ 엔터 키를 누르면 간단하게 합계를 구할 수 있습니다.

 

 

 

▼  나머지 합계는 드래그를 하여 자동으로 합계를 구합니다.

 

 

엑셀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바로 합계 기능입니다.

SUM 함수는 엑셀에서 가장 먼저 배우는 함수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오늘도 제 자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