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믹스 프로 사용법 동영상 반전 회전 시키기

곰믹스 프로에는 영상을 상하 반전하거나 동영상을 좌우반전 시킬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촬영을 했는데 실수로 동영상울 거꾸로 찍었을 때 적용하면 좋은 기능입니다.


곰믹스 프로에서 "비디오 조정(반전/회전)" 기능으로 조절 할 수 있는데 이번 시간에는 곰믹스 프로 비디오 조정 기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곰믹스 프로 사용법 - 동영상 반전 회전 시키기

저는 스마트 폰으로 영상을 촬영하다 보면 실수로 거꾸로 촬영을 할 때가 있는데요. 재생할 때 다시 반전 시켜서 보면 상관 없지만 컴퓨터로 저장하여 볼 때는 불편하더라고요. 특히 영상을 제작할 때는 원래대로 반전을 시켜줘야합니다.


먼저 타임라인에 동영상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메뉴 상단에 "비디오 조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럼 오른쪽 창에 "비디오 조정" 설정창이 나타납니다. 영상을 상하 또는 좌우로 변경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해당 부분에 체크를 하면 바로 왼쪽에 적용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상 회전도 가능합니다. 90도, 180도 등 사용자 마음대로 회전을 시킬 수 있습니다.


영상에 상하반전 또는 회전을 설정한 뒤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설정했던 값이 그대로 영상에 적용이 되는데요. 만약 적용했던 것을 취소하고 싶을 때에는 다시 비디오 조정 버튼을 클릭하여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면 적용했던 설정이 취소 됩니다.


그럼 다시 원본 상태로 돌아가게 되니 영상이 고정되거나 망가질 걱정안 안하셔도 됩니다. 만약 영상이 거꾸로 찍혔다면 비디오 조정 기능으로 한번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