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제한모드 설정 방법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 제한모드 설정 방법 및 해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유튜브 제한모드는 유튜브에서 아이들이 보기에 부적절한 유해 컨텐츠를 차단하는 기능을 합니다.


>

저도 아이들에게 유튜브를 통해서 영상을 보여줄 때가 있는데 갑지가 이상한 영상이 추천에 떠오를 때면 저도 민망해서 얼릉 넘겨 버리는데요. 제한 모드를 사용 그래도 안하는 것 보다는 좋더라고요.


 그럼 어떻게 설정하는지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제한모드 설정하는 방법과 PC에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제한모드 설정 방법

그럼 먼저 컴퓨터에서 일반 브라우저로 영상을 보여줄때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제한모드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굳이 로그인을 하지 안아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컴퓨터 브라우저에서 설정방법

상단에 있는 점 세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메뉴 중 "제한 모드"를 클릭합니다.



비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제한 모드 활성화"을 클릭하여 활성화 시켜 주면 유해한 컨텐츠를 100%는 아닐지라도 어느 정도 걸러낼 순 있습니다.



모바일 제한모드 설정방법

로그인을 해도 되고 하자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설정"을 클릭한 다음 "일반"을 선택해 줍니다.


일반 메뉴에 들어가면 "제한모드" 설정 메뉴가 나타납니다. 비활성화 되어 있는 상태를 "활성화"를 시켜 주면됩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제한모드 설정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혹시 아이들이 클릭을 잘못해서 들어갈 수도 있으니 미리 아이들에게 유튜브를 보여 줄 때 미리 설정해 놓고 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유튜브 키즈 앱들도 있으니 앱을 설치해서 보여줘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