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작업표시줄 아이콘 숨기기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7 작업표시줄 아이콘 숨기기를 알아보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다보면 부팅시 자동으로 실행 되는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이런 프로그램들은 윈도우7 작업표시줄 오른쪽 하단에 나타나는데요.


알림 영역에 프로그램 실행을 알려주면 좋은 점도 있지만 너무 많은 프로그램이 표시되어 있으면 작업 표시줄 영역이 줄어들어 작업표시줄을 사용할 때 불편해집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작업표시줄에 아이콘을 표시하는 방법과 숨기는 방법 그리고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만 알림영역에 아이콘을 표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7 작업표시줄 아이콘 숨기기

윈도우7에서 작업표시줄 알림영역에 여러 아이콘이 함께 표시되면 작업표시줄을 이용하는데 불편할 수 있습니다.


작업표시줄에 아이콘을 모두 표시하거나 숨기거나 아니면 원하는 아이콘만 나타나도록 표시 방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작업표시줄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속성"을 클릭합니다.


작업표시줄 및 시작 메뉴 속성창에서 알림 영역 안에 들어 있는 "사용자 지정"을 클릭해 줍니다.


하단에 1번 "작업 표시줄에 항상 모든 아이콘 및 알림 표시" 부분을 체크하면 모든 아이콘이 표시되며 체크를 해제하면 아이콘이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그런데 내가 원하는 아이콘만 남기고 싶다면 1번 부분에 체크를 해제한 후 2번 영역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한 후 "▼"를 클릭한 후 "아이콘 및 알림 표시"로 변경해 줍니다.


그럼 하단에 내가 선택한 아이콘만 나타나게 됩니다.


작업 표시줄에 나타나는 아이콘들은 어떤 경우에는 작업을 할 때 편리하지만 많아지다 보면 정말 있는 것 자체가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필요한 아이콘만 설정해 놓고 사용하는데요. 여러분들도 아이콘 때문에 불편하시면 저 처럼 설정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