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5 공장초기화 방법 알아보기

이번 시간에는 Lg G5 공장초기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아내 스마트폰을 변경하면서 다른 사람에게 맡기는 것보다는 먼저 초기화를 시켜 놓는 것이 좋게다고 생각되어 G5를 초기화 했습니다.


G5 공장초기화 하는 이유가 폰을 반납하는 조건이라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해서 스마트폰 초기화를 하게 되었는데요. 초기화 방법이 2가지 정도 있더라고요. 하나는 메뉴에서 초기화 하는 방법과 다이얼을 이용하여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G5 초기화 방법 2가지

일반 메뉴에서 초기화하는 방법

먼저 메뉴에 있는 방법으로 초기화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설정"을 클릭한 다음 "일반-백업 및 초기화"를 클릭합니다.

 



백업 및 초기화 메뉴를 들어가면 다시 "휴대폰 초기화" 메뉴를 찾아 클릭합니다. 그리고 "초기화"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재부팅을 합니다.


재부팅을 하면 먼저 데이터를 지우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를 다시 시작하는데요. 이 부분이 조금 시간이 걸립니다. 10분 내외로 끝나기는 하는데요. 그래도 작업하실 때에는 배터리를 조금 넉넉하게 채워놓고 작업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

이번에는 공장도 초기화 하는 방법입니다. 전화 다이얼을 실행 시킨 다음에 *#546368#*700# 을 눌러 줍니다. 마지막 #을 누르는 순간 바로 오른쪽 화면 처럼 나오는데요. 여기서 SVC Menu를 클릭해 줍니다.


다시 한번 물어보는데요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아까 위에서 본 것 처럼 데이터를 지우고 안드로이드를 재시작 합니다. 그럼 마지막 "환영합니다"라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지금까지 5G 일반 초기화 하는 방법과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사용하지 않는 폰을 중고로 파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꼭 초기화 시켜 개인정보가 노출 되지 않도록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