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 대한 업데이트 확인 오류 조치 방법

윈도우7 업데이트 오류 중 컴퓨터에 대한 업데이트 확인 하라는 메세지가 나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아무리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고 해도 업데이트는 실행되지 않고 계속 멈춰있는 경우 윈도우 서비스를 중단 시켰다가 다시 실행시켜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조금 복잡하지만 천천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컴퓨터에 대한 업데이트 확인 오류 조치 방법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 조치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문제해결"을 실행했는데도 안되면 이 방법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한 다음 제어판에서 "관리도구"를 클릭합니다. 만약 보이지 않는다면 상단에 있는 보기 기준을 클릭하여 범주에서 [큰 아이콘]으로 변경하면 "관리도구"가 나타납니다.



여러 메뉴 중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서비스 항목중 windows update를 찾아 선택한 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후 중지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내 컴퓨터에서 C드라이브 밑에 있는 Windows 폴더로 이동하여 SoftwareDistribution 폴더 이름을 변경해 줍니다. 


다시 서비스로 돌아와서 이번에는 "시작"을 클릭합니다. 그럼 SoftwareDistribution 폴더가 새로 생성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기존 이름을 변경했던 폴더는 삭제하셔도 됩니다.


왼쪽에 있는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오류 조치 방법 동영상

위에 컴퓨터에 대한 업데이트 확인 오류 조치 방법에 대한 영상입니다. 영상과 위에 설명을 보시면 따라하기 쉬울 것입니다. 천천히 따라해 보세요.


지금까지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 조치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업데이트가 안된다고 당황해하지 마시고 천천히 해결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