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기 편한 메모어플 Notebook

구글 플레이에서 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앱 중 메모어플 Notebook 이라는 어플이 있어서 직접 사용을 해보았는데요. 어플이 정말 사용하기 편하더라고요


Notebook 메모장 어플은 말 그대로 메모를 할 수 있는 어플인데요. 기본적으로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기능뿐 아니라 목록을 만들어 하나하나 체크를 할 수 있게 메모를 만들 수 있으며 음성으로도 메모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Notebook 설치 방법

노트북 메모어플 설치 방법은 구글 플레이에서 "notebook"으로 검색을 한 다음 해당 결과에서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있는 어플을 설치해 주면됩니다.



기본적으로 설치 완료 후 계정을 새로 만들거나 지존에 있던 구글계정을 통하여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느 장비에서든 같은 메모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 및 설정을 마치고 나면 기본적으로 1개의 노트북이 만들어져 있는데요. 이 메모장을 클릭하여 좀더 자세한 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메모 입력 방법

노트북 어플은 다양한 입력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텍스트로 입력하는 방법과 체크리스트로 입력하는 방법, 오디오 메모방법, 사진, 스케치, 파일 메모방법 총 6개의 다양한 메모 방법이 있습니다.


다양한 메모입력 방식 중 제가 좋아하는 메모는 체크리스트 메모방법과 스케치 방법이 좋았습니다. 체크리스트 메모방식은 중요한 일을 끝마치면 중간에 줄이 그어저 완료 되었다는 표시를 할 수 있고 스케치 방법은 갤럭시 노트8을 사용하다보니 간단한 도면이나 빠르게 입력을 해야할 때 펜을 사용해서 바로 입력 가능해서 사용하기가 편했습니다.


그럼 이 두가지 메모 방식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크리스트, 스케치 메모입력 방법

 처음 기본 노트북을 클릭하고 들어오면 여기에 메모를 작성할 수 있는데요. 하단에 있는 메뉴를 이용하여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중에 네모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체크리스트 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목록을 만들어서 사용하고 완료된 것은 체크해서 완료 표시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는데요. 다른 앱으로 목록을 만드는 것보다 아주 편하게 만들고 체크표시도 할 수 있습니다.



펜을 이용하여 스케치 입력도 쉽게 할 수 있어서 편하답니다. 그리고 메모장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따로 다른 캘러리에 들어가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펜의 모양을 조금 오래 누르고 있으면 펜의 색과  굵기도 선택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음성메모 같은 경우에는 학생들이 강의 내용을 녹음할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일카드

파일카드 메모 방식은 서적을 스캔하여 pdf 파일로 문서를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하단에 있는 첨부파일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교재 또는 문서를 화면에 맞춰 주고 사진을 찍어주면 됩니다. 그러면 현재 파일을 pdf 파일로 만들어 줍니다.

그래서 이 파일은 갤러리에서 보는 것이 아니라 pdf 파일을 볼 수 있는 어플에서 보거나 notebook 어플에서 확인을 하셔야합니다.


지금까지 노트북 메모어플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 어플 사용하면서 놀란것은 광고가 없습니다. 조금 괜찮다는 어플들은 광고가 있어서 불편했는데 notebook 어플은 무료인데다 광고가 없어서 사용하기 너무 좋습니다. 혹시 메모장 어플을 찾는 분께 꼭 추천해 드리고 싶은 어플입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