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데이터막대 그래프 만들기

이번 시간에는 엑셀 데이터막대로 그래프 만들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셀 그래프는 차트를 만들기는 부담스럽고 간단하게 데이터를 표시하여 한눈에 데이터가 표시 될 수 있는 자료를 만들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업무 진행률이나 또는 성분 분석 등 수치화 된 자료를 시각적으로 보여줄 때 사용하면 데이터 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업무할 때 편하더라고요


엑셀 데이터막대로 그래프 만들기

셀 그래프 만드는 방식은 2003 이전 버전에는 들어 있지 않아서 함수를 이용하여 만들었었는데요. 2010부터는 조건부 서식에 기능이 들어가 있어서 아주 쉽게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프로 표시하고 싶은 데이터에 블록을 잡아 줍니다.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조건부서식"-"데이터 막대"를 선택한 후 원하는 색의 그라데이션을 선택합니다.


다시 데이터를 보면 셀 안애 막대그래프가 들어가 있습니다. 데이터 값과 그래프가 같이 있으니 시각적으로 보기도 좋고 데이터를 비교하는데에도 좋습니다.


만약 셀 안에 데이터 값이 필요 없다면 데이터 값을 나타니지 않게도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처음 처럼 해당 데이터 값에 블럭 설정을 한후 마지막에 있는 "기타"를 선택합니다.


새 서식 규칙에서 "막대만 표시"에 체크를 하면 값은 사라지고 막대그래프만 나타납니다.


다시 그래프를 확인해보면 막대그래프만 보입니다. 그래프가 좀 더 깔끔해 진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셀 안에 데이터막대 그래프를 만드는 방법을 배웠는데요. 어떤 분들은 차트가 보기 좋다는 분들도 계히고 이렇게 간결하게 원하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언제 활용하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할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