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믹스 프로 사용법 오버레이 적용하기

이번 시간에는 곰믹스 프로 사용법 중 오버레이클립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버레이 클립에는  영상을 이동하거나 확대/축소 기능 및 애니메이션 효과, 파티클 프레임 등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런 오버레이 효과를 이용하여 영상을 좀 더 멋있고 다이나믹하게 만들어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곰믹스 프로 오버레이효과는 쉽게 적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처음 접하는 분들도 쉽게 영상에 효과를 줄 수 있는데요. 단점이라고 하면 한개의 효과만 적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곰믹스 프로 오버레이 적용방법

곰믹스 프로에서 오버레이 효과를 적용시키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타임 라인에 원하는 효과를 넣기만 하면 끝납니다.


먼저 타임라인에 미디어 소스 즉 영상 또는 사진을 올려 놓습니다. 그리고 효과를 넣고 싶은 위치에 클립을 위치시켜 줍니다.



상단에 "오버레이 클립"을 선택하면 왼쪽에 "이동 및 확대/축소" 부터 시작하여 "기타"까지 많은 효과가 나타납니다. 


이중 "왼쪽->오른쪽" 효과를 클릭하면 어떻게 화면이 옮겨지는지 화면에 나타납니다. 원하는 효과가 맞다면 "적용" 클릭하여 영상에 넣습니다.


이번에는 반대 되는 효과를 적용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티클 효과도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효과를 적용하면 적용할수록 컴퓨터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작업을 하는 도중에는 중간 저장하시는게 좋습니다.


오버레이 적용 동영상 - 사진으로 동영상 만들기

사진을 이용하여 영상을 만들 때에는 영상전환을 미리 적용시켜 놓고 오버레이 효과를 주면 사진으로 동영상을 만들더라도 좀더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곰믹스 프로는 오버레이 효과를 한 트랙 밖에 줄 수 없다는 점인데요. 두개 이상의 트랙을 사용할 수 있다면 정말 여러 효과를 동시에 적용시킬 수 있을 텐데 좀 아쉽습니다. 두개 이상음 좀더 상위로 가야하니 이정도도 사실 만족 스럽긴 합니다.


사진으로 동영상을 만드시는 분들에게는 오버레이 효과를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곰식프 프로 사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