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 안에 있는 그림 선택하기

이번 시간에는 한글에서 그림 선택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글에서 그림을 일반적으로 넣었을 때 다시 그림을 선택하면 큰 문제가 없습니다.


안에 그림을 넣은 다음 표 안에서 그림을 선택할 때 "글 뒤로" 설정 되어 있는 이미지가 선택이 안될 때가 있습니다. 이때 아주 쉽게 선택하는 방법이 있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표 안에 있는 그림 선택하기

특이 표 안에 이미지를 삽입할 때 이런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표 안에 문구를 넣어 만드는 경우가 있어서 그러는 경우 이미지 선택이 안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예를 들어서 아래와 같이 도장 이미지를 넣은 다음 인자를 보이게 하기 위해 그림 설정을 "글 뒤로"했을 경우 선택이 잘 되지 않더라고요. 이미지가 표 뒤로 들어가 버리니 잘 선택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때 단 하나의 키만 알고 있으면 쉽게 그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바로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이미지를 클릭하면 지금까지 선택이 안되던 이미지가 선택되어 수정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아주 간단하지요! Alt키 하나만 알고 있으면 이렇게 문서상에 이미지를 넣고 작업을 할 때 혹시 선택되지 않으면 Alt 키를 누른 다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쉽게 이미지를 선택하고 수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문제가 잘 해결 되셨나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