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들을 위한 유튜브스튜디오

오늘은 유튜버들을 위한 앱중 유튜브스튜디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다 보면 오늘은 얼마나 많은 분들이 들어 왔는지 또 댓글을 없는지 항상 궁금했었습니다.



그런데 유튜브스튜디오 앱을 이용하면 간단한 채널 분석과 동영상 실적을 모니터링 할 수 있고 댓글이 달리면 바로 답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스튜디오 설치하기

유튜브스튜디오 앱은 YouTube 공식앱으로 톱니바퀴가 달려있는 모양으로 play 스토어에서 다운받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앱을 설치하고 난 다음 본인이 사용하고 유튜브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로그인을 완료하고 왼쪽상단을 클릭하면 "동영상, 재생목록, 댓글, 분석, 설정" 등 다양한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스튜디오앱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기능은 댓글 기능과 분석 기능입니다. 댓글 기능은 시청자가 댓글을 남겼을 때 답글을 적을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저는 본업이 있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보지는 못하지만 퇴근할 때나 시간이 있을 때 굳이 PC로 접속을 안해도 적을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그리고 앱을 사용하면서 가장 눈여겨 보는건 구독자 수와 수익입니다. 최근28일 동안 제 채널 구독자가 35명 늘었습니다. 그리고 추정수익도 알수 있고요.


또한 분석에 들어가면 실시간 조회수를 알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가 올린 동영상이 얼만큼 조회되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유튜브스튜디오 앱을 사용하면 내가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에 대해 손쉽게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유튜브를 준비하거나 운영을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앱 설치를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