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올원뱅크 ATM에서 출금하기

이번 시간에는 농협 올원뱅크 앱으로 ATM에서 출금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갑자기 일이 생겨서 나왔는데 돈이 필요할 때 앱을 이용하면 돈을 쉽게 찾을 수 있더라고요.



먼저 농협 CD/ATM에서 돈을 찾기 위해서는 먼저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도 같이 휴대폰에 있어야 합니다.


카드 없이 농협 올원뱅크 앱으로 CD/ATM에서 인출하는 방법

인출하는 방법은 모바일에서 설정하는 방법과 CD/ATM에서 설정하는 방법으로 나누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에서 설정하는 방법

먼저 올원뱅크 앱을 실행한 다음 로그인을 해줍니다. 메인화면에서 "간편뱅크"를 클릭하면 "간편송금", "더치패이" 등 여러 메뉴가 있는데 이 중 "CD/ATM출금"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출금 계좌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하단에 출금 인증번호가 나타납니다. 이 인증 번호를 CD/ATM기에 입력해 주면 됩니다.




CD/ATM기 설정

먼저 화면에서 나오는 메뉴중 왼쪽 하단에 있는 "RF(터치) 방식 모바일 출금"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모바일 출금"을 선택합니다.


본인의 생년월일 입력해 주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까 스마트폰에 나와던 인증번호를 여기에 입력해줍니다.


그러면 출금 계좌번호가 나타나는데요. 맞으면 "확인" 틀리면 "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찾을 금액을 입력합니다. 출금 한다고 있는데요. 계좌별 1일 30만원까지만 찾을 수 잇습니다.


이제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ATM기에서 돈이 나올 것입니다. 삼성페이도 이와 같은 방법으로 찾을 수 있는데요. 정말 휴대폰만 들고 외출했는데 현금이 필요할 때 정말 당황스러운데 앱을 통해서 현금을 찾을 수 있어서 정말 세상 좋아진것 같은데 이제는 휴대폰을 분실하면 정말 큰일 일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앱으로 인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급하실 때 한번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