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인터넷 속도측정 방밥 간단하게!

이번 시간에는 lg 인터넷 속도측정을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이사를 하게 되어서 인터넷 서비스를 새로 설치했는데 제가 가입한 서비스 속도 만큼 나오는지 측정을 해봤습니다.



측정하기에 앞서 본인이 어떤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나중에 속도가 제대로 나오는지 알 수 있거든요.



LG 유플러스 인터넷 가입 서비스 확인하기

속도 측정하기 전에 앞서 내가 어떤 서비스에 가입이 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고 계신분들은 상관이 없지만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가 어떤 것인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먼저 확인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에서 "lg유플러스"로 검색을 한 다음 사이트로 이동한 뒤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내정보관리]에 들어가서 [내가입정보]를 클릭합니다.




그럼 내가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를 알수있습니다. 저는 기가sim_500M을 사용하고 있네요.

속도가 500M 정도 나오면 되는 것 같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하기

그럼 이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에서 "인터넷속도측정" 이라고 검색합니다. 검색결과에서 "인터넷 품질측정시스템"을 클릭합니다.


속도 측정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왼쪽 상단에 있는 [인터넷 속도측정]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사용 업체를 먼저 선택을 한다음 사용서비스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현재 사용하는 곳의 지역을 선택해 줍니다.



측정 결과값입니다. 1번은 다운로드 속도와 업로드 속도인데요. 보통 가입속도에서 60~80%정도 나오면 정상이라고 한다는데 큰문제는 없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연시간은 10ms 이하는 괜찮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손실율은 0으로 가입한 서비스에 충족되는 것 같습니다.


어느날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거나 게임을 할때 일명 "렉"이 많이 걸린다면 속도록 측정해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