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8 아라리 강화유리 3D풀커버 사용후기

노트8을 구매하면서 서비스로 강화유리를 부착해 주었는데 마음에 들지 않아 이번에 갤럭시노트8 아라리 강화유 3D풀커버를 구입했습니다. 


이 제품을 고른 이유 중 하나는 온라인샵에서 사은품으로 같이 있어서 좋은 제품이 아닐까하는 마음과 옆에 엣지 부분까지 모두 덮을 수 있고 쉽게 접할 수 있다고 그래서 구입하게 되었답니다.




아리리 강화유리 3D풀커버 제품 구성

제품을 열어보면 코어3D 풀커버 강화유리 1장, 인스톨가이드, 알콜솜, 클리닝천, 알콜솜, 부착 스티커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사진찍는 다고 이리 옮기고 저리 옴기다가 스티커가 어디로 갔는지 못 찾았어요.



부착 방법

강화유리 부착 방법은 의외로 쉬운데요. 문제는 잘못 붙일까봐 손이 떨리는게 가장 큰 문제였습답니다. 먼저 알콜솜으로 액정화면을 잘 딱아줍니다. 그리고 클리닝천으로 액정에 남아있는 알콜을 싹 딱아줍니다.


딱아준 다음 혹시 모른 먼지를 스티커로 액정에 있는 먼지를 제거해 줍니다.


케이블을 강화유리를 고정시켜줍니다. 케이블로 고정을 시켜주니깐 아주 편하더라고요. 이게 특허라고 합니다.



보호지를 제거해주고 카메라 홀에 맞춰  붙이면 되는데요. 붙이는데 손이 마구 떨리더라고요. 화면에 하얀색 점은 먼지가 아니라 노트8 배경화면 테마를 별이 있는 것으로 해놨더니 사진에 먼지 처럼 보이네요.


붙인 다음 손으로 꾹꾹 눌러줬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윗면에 있는 보호지를 제거해 주면 끝입니다.


붙인다고 잘 붙인거 같은데 살짝 아래로 내려갔습니다. 마지막에 살짝 내리지 않는건데 ㅠ.ㅠ 그래도 뭐 이정도면 앞 카메라도 이상 없고 그냥 사용하렵니다.



아라리 강화유리 3D풀커버 부착 전과 후 모습

대리점에서 서비스로 붙여준 강화유리 화면입니다. 테두리 때문에 지저분하게 보입니다. 그리고 옆에 엣지 패널을 사용할 때도 불편했습니다.


옆에 모습이 어떤가요? 전혀 다르지요 저는 이것에 정말 만족했습니다.



사용하면서 느낀점

부착하고 하루 정도 지났는데요. S펜도 사용해서 필기도 해봤는데 아직까지 필기 및 터치 오류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튼튼하냐고 물으신다면 뭐라 말씀을 못드립니다. 일부러 떨어뜨리는 실험을 하고 싶지 않거든요. 제가 풀커버를 사용하면서 가장 만족하게 느낀 점음 옆 테두리가 지저분하게 안보인다는 점입니다. 전 이 부분이 너무 좋더라고요. 그리고 엣지 페널을 이용할 때 손가락이 아푸지 않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강화유리로 붙였서인지 느낌이 튼튼해 보여 심리적 안정감을 가진다는 아주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정말 다양한 제품이 있는데요 어떤 제품을 사용하시던지 액정 파손이 없길를 바랍니다.

댓글(4)

  • 2017.10.13 05:55 신고

    강화유리로 되어 있어 그래도 조심스럽게 사용해야겠지만 나중에 실수로 떨어트려도 덜 걱정 해도 될거 같습니다.

  • 2017.10.13 19:07 신고

    저는 아이폰7플러스용 강화유리 3d풀커버를 사용했었는데요,
    스크래치나 이물질등 액정화면 잘보이고 모두다 만족스러웠지만, 두가지 단점이 있었는데요
    첫번째는 가격이고
    두번째는 강화유리? 여서 어딘가에 부딛치거나 위에서 아래로 낙하되는 것에 상당히 취약함이 있더라고요.

    결국 이 두가지 모두 사용자가 부주의해서 생기는 것들이라, 어떤 보호필름이든 항상 안전에 유의해 휴대폰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갤럭시노트8용 강화유리 3d 풀커버 사용기 잘보고 갑니다.

    • 2017.10.15 22:10 신고

      맞아요 가장먼저 항상 안전에 유의해야할
      것 같아요. 항상 부주의로 생기는 것들이라 말이지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