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8 화면캡쳐방법 3가지

오늘은 갤럭시노트8 화면캡쳐방법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저도 갤노트8을 구매했습니다. 그래서 이것 저것 만져보고 있는데 재밌는 기능이 많더라고요.


노트8에서는 캡쳐 방법이 3가지나 되던데요. 첫번째 방법은 하드웨어 버튼을 이용하는 방식과 손을 이용한 제스쳐 방식 마지막으로 에어 커맨드를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그럼 이제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버튼을 이용한 방법

기본적으로 버튼을 이용한 방법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왼쪽에 있는 음향 버튼(▼)과 오른쪽에 있는 전원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는 방법입니다.


두개의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면 1초 뒤에 찰칵 소리를 내면서 화면이 캡쳐 됩니다.



손으로 밀어서 캡쳐하기

이 기능이 참 재밌는 기능인데요. 손을 세로로 세운 다음 화면 위에 대고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손을 밀어줍니다.


그럼 화면이 캡쳐되는데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해도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에어커맨드 기능

S펜을 분리하여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S펜을 분리하면 에어 커맨드가 실행되는데 여시서 "캡쳐 후 쓰기"를 클릭하면 현재 있는 화면이 저장됩니다. 



3가지 방법 동영상

위에 세가지 방법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사진으로 보시는 것도 좋겠지만 조작 영상은 영상으로 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 만들어 보았습니다.



편집하기

3가지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여기서 스크린샷을 한 다음 하단에 보면 화면을 편집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그림을 그리거나, 자르기, 공유도 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는 펜 설정 기능이 있어 다양한 크기의 펜과 색을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제품은 사진을 캡쳐한 후 따로 사진을 불러 낸후 작업을 해야하는데 바로 후반 작업을 할 수 있어서 편집기능을 넣은 것도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 계속 사용하면서 갤럭시노트8 기능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