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d 명령어창 배경 글자색 변경하기

보통 컴퓨터를 잘 모르시는 거나 큰 문제가 없다면 cmd 명령창을 사용할 일이 없으실 텐데요. 저도 가끔 사용해서 cmd창은 항상 검은 배경색에 흰색 글자만 보여주는 것인 줄 알았습니다.


알고 보니 cmd창도 배경색과 글꼴, 글자색 등을 나만의 스타일로 변경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cmd창의 환경을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cmd창 내맘대로 글자색, 배경색 변경하기

cmd 명령 프롬프트 창을 나타나게 하기 위해서는 작업표시줄에 있는 검색창에 cmd라고 입력하면 상단에 있는 프로그램을 선택하거나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그럼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상단에 마우스를 올려 놓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메뉴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속성]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창의 속성을 볼 수 잇는데 여기서 옵션 메뉴에서는 커서의 크기 등을 조절할 수 있으며, 글꼴에서는 글꼴과 글자크기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 색 메뉴에서는 화켠의 널미와 높이 창의 크기와 글자색, 배경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색을 배경색을 흰색, 글자색을 검정색으로 변경해 보겠습니다. 변경할 때마다 밑에 미리보기 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명령창의 배경색과 글자색이 변경되었습니다. 요즘 명령어창에서 오래 작업을 하는 분들은 아마 없을 텐데요. 혹 똑 같은건 나하고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시거나 한번 나만의 스타일로 꾸미고 싶으신 분들은 환경설정을 통해서 한번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