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배우기 2010 화면구성 및 기능




엑셀배우기 1편 2010 화면 구성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부분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엑셀 화면 구성



1번  "통합문서 1" 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이 문서의 이름 입니다. 

엑셀 바탕화면에 있는 단추 아이콘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문서 이름이 통합 문서1 이라고 주어집니다.






2번 디스켓 모양은 "저장" 버튼입니다. 

클릭하면 아까 자동으로 적용 되었던 "통합 문서1" 이름이 파일 이름 안에 들어가 있습니다.

여기서 파일 이름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디스켓 모양 옆에 있는 표시는 실행 전 후 버튼입니다.



3번 파일, 홈, 삽입 이러한 부분을 "탭" 또는 "메뉴" 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 탭을 클리하면 4번 "리본" 영역이 변경이 됩니다. "리본" 이라는 것은 필요한 아이콘들을 한곳에 모아 쉽게 찾아서 쓸 수 있는 부분입니다.


5번 "셀" 이라고 부릅니다. 엑셀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듣고 하는 말하는 단어가 "셀" 이라는 단어입니다. 엑셀은 셀로 이루어져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그리고 현재 있는 셀의 위치는 "A1" 입니다. 셀의 위치를 이야기 할 때 열은 알파벳으로 있고 행은 숫자로 되어 있어 위치를 말할 때 열과 행을 붙여서 이야기합니다. 커서가 셀의 위치를 옮겨 갈 때마다 이름이 변경 됩니다.





 




6번 "시트"라고 부릅니다.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이름을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7번 시트의 화면을 크게 또는 작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8번 "수식 입력줄"입니다. 셀에 데이터를 입력하거나 수식을 입력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결과 값은 입력 줄에서 확인해야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