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 프로그램 설치방법

아두이노 프로그램 설치방법

아두이노 보드를 동작 시키기 위해서 프로그램을 작성하여야 하는데 이런 프로그램을 아두이노 통합개발 환경(IDE)라고 부름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두이노 프로그램 설치 방법과 프로그램 실행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두이노 프로그램 다운 받기



프로그램은 네이버에서 검색한 후 공식 사아트에서 다운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른 p2p 사이트에서 다운받아 컴퓨터에 바이러스가 설치될 수 있으니 공식 사이트에서 받으시기 바랍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상단에 있는 SOFTWARE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중간 쯤에 각각의 운영체제 별로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설치할 수 있는데요. 보통은 윈도우를 많이 사용하시니깐 1번 또는 2번에 있는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1번은 설치 파일인데요. 다운로드 시간이 많이 걸릴 경우 2번 ZIP파일로 받아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1번 인스톨 파일 다운받는데 2시간 이상 나와서 2번 ZIP파일로 받았습니다. 위에 파일을 선택하면 아래 하단 처럼 3달라, 5달라 이런게 결재를 하라는 멘트있는데 그 옆에 있는 JUST DOWNLOAD를 클릭하면 파일을 받을 수 있삽니다.





프로그램 실행하기

다운을 받아 압축을 해제하면 아래와 같은 여러개의 파일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arduino 파일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파일을 실행시켰는데 보안 경고 메세지가 나와도 무서워하지 마시고 그냥 [액세스 허용]을 클릭해 주세요. 크게 문제 없답니다.




프로그램 실행화면입니다. 이 곳에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여 보드에 보내면 보드가 그에 맞게 동작을 하게 됩니다.


조금 더 연구해서 RC카를 한번 만들어 보고 싶네요. 나중에 아이하고 재밌는 장난감도 만들어 보고 말이지요. 프로그램 설치에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었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