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차트만들기 간단한 방법

엑셀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엑셀 차트만들기입니다. 차트는 데이터를 좀 더 보기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하는데요.


데이터의 종류에 따라서 분류에 따라서 차트의 선태도 중요합데요.이번 시간에는 표에 있는 데이터를 가지고 2차 막대그래프 차트를 만들어 보도록하겠습니다.


엑셀 차트만들기

아래에 있는 예시 자료를 이용하여 간단한 차트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학생들의 학점을 가지고 만들어 보겠는데요. 차트에 학번, 이름, 출석점수, 과제점수, 시험점수, 합계까지 표에 있는 데이터를 그대로 표시해 보겠습니다.



B2셀부터 G7셀까지 드래그하여 블럭을 씌워 줍니다.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삽입]을 클릭한 다음 하단 아래에 있는 2번 차트를 클릭한 다음 3번 [2차원 세로 막대형] 중 첫번째 차트를 선택합니다.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하단에 차트 미리보기가 나타나 어떻게 생성이 될지 확인할 수 있으니 다른 차트도 마우스를 한번 올려 놓아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차트 형태가 마음에 들면 선택하고 차트 모양을 원하는 위치에 배치를 시켜 사용하면 됩니다. 그럼 기본적인 차트를 만들어 낸 것입니다.



차트 디자인 변경

차트를 클릭하면 디자인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차트를 한번 클릭하고 상단에 있는 [디자인]을 클릭하면 하단에 여러가지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로 색상도 지정할 수 있지만 예시에 괜찮은 디자인이 있다면 선택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차트제목 입력과 차트요소 설정

이번에는 차트 제목은 [차트 제목]이라는 부분을 더블 클릭하면 차트 제목을 변경시킬 수 있습니다. 더블 클릭 한 다음 차트에 맞는 제목을 넣어 주면 됩니다.


그리고 차트를 클릭하면 차트 옆에 + 기호가 생기는데 여기서는 차트에 나타나는 요소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하단에 있는 범례표시의 위치를  변경하고 싶거나 차트 제목을 숨기거나 할 수 있습니다.



차트 요소 중에 [차트 제목]을 해제한 결과 차트에서 제목이 사라지고 차트가 좀 더 커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붓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보면 스타일과 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깔데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계역롸 범주를 표시하거나 안보이도록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데이터 중 합계만 필요하다면 계열에서 출석점수, 과제점수, 시험 점수를 모두 체크해제하고 합계만 체크하고 [적용]을 클릭하면 합계 점수만 볼 수 있습니다.


엑셀에서 차트를 만드는 것이 예전에는 솔직히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엑셀 2010 버전 이후로 넘어보면서 차트를 만드는 것이 예전 보다는 많이 쉬워졌습니다. 다만 내가 원하는 디자인의 차트를 만드는 것이 어렵지요.


저도 보고서를 작성할 때마다 내가 원하는 디자인이 아니라 윗분 마음에 드는 차트를 만드는 것이 더 어렵더라고요. 하지만 오늘도 힘차게~ 모두 힘내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