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기안문 한셀로 작성해 보세요

회사에 있다보면 공공기관에 공문 기안문을 작성하여 보내야할 때가 있는데요. 한글에서도 만들기 어렵지만 엑셀에서 양식을 만들려면 어렵습니다.


그런데 한셀에는 공공기관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안문 양식이나 견적서 양식 등 각종 문서 양식을 한셀에서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공공기관에서 자주 사용하는 양식 한셀에서 사용하기


공문서 양식을 찾아 보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한셀을 실행시킨 뒤에 상단에 있는 [파일]에서 [문서 마당]을 실행시켜 줍니다.



문서마당창에서 [문서마당 꾸러미]를 클릭하면 하단 왼쪽에 [공공기관 문서]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기안문]을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처럼 공공기관에서 사용하는 기안문 양식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내용을 채워서 작성하면 되겠지요.


기안문 양식을 제외하고도 회계문서를 보게되면 급여대장 양식, 급여명세서 양식 등 우리나라에서 사용하고 있는 각종 양식을 한셀로 만들어 놓아서 사용자에게 정말 많은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계문서 같은 경우는 거의 자동계산까지 넣어 놓고 있어서 정말 편합니다.

회사 방침이 MS 오피스를 구매하지 않고 한글오피스를 구매하려는 것 같아서 엑셀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걱정을 하고 계시는데 사용해보니 한셀에서 엑셀도 호환이되고 기능도 많이 비슷하기 때문에 한셀로 변경을해도 큰 문제가 없을 것 같네요.


우리나라 제품이라 그런지 사용자의 입장에서 많이 생각한 것 같습니다. 오늘도 모두 행복하게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