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작업표시줄 단축키 사용방법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단축키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프로그램을 좀 더 빠르게 사용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작업표시 프로그램을 고정시키는 방법과 작업표시줄에 있는 프로그램을 빠르게 실행 시킬수 있는 방법 2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단축키 사용방법


작업표시줄에 프로그램 고정시키기

작업을 자주 실행하는 프로그램을 작업표시줄에 고정을 시켜 놓고 사용하면 작업을 할때 빠르게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수 있는데요. 작업표시줄에 프로그램을 고정 시키는 방법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을 작업표시줄에 고정을 시켜 보겠습니다.



먼저 포트스케이프를 선택한 다음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여러 메뉴 중 [작업 표시줄에 고정]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바로 작업표시줄 하단에 프로그램 하단에 프로그램이 고정이 됩니다. 만약 현재 위치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프로그램 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나서 왼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좌우로 이동하여 원하는 위치에 배치시를 시켜 주면 됩니다.



작업표시줄 단축키

작업표시줄에 있는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때 마우스를 클릭해서 실행해도 되지만 작업표시줄에 있는 프로그램들을 단축키를 이용하여 바로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윈도우키와 숫자키를 조합하여 프로그램을 바로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고 싶으면 키보드에 있는 윈도우키 + 5 를 클릭하면 바로 포토스케이프가 실행됩니다. 이렇게 작업표시줄에 있는 프로그램들을 윈도우키와 숫자키를 조합하여 프로그램을 보다 빠르게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앞으로 단축키를 사용하여 보다 작업을 빠르게 실행시켜 보다 작업을 편하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