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어플 스피킹튜브

영어회화어플 스피킹튜브

예전에는 영어회화 공부하기가 어려웠지만 이제는 정말 알아보면 다양한 경로로 영어공부 할 수 있는 방법이 정말 다양해진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미드를 보면서 공부했었는데 그것도 조금은 한계가 있는데요. 이번에 제가 소개해 드릴 무료영어회화어플은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공부할 수 있는 스피킹튜브입니다.


유튜브를 보면서 공부하는 스피킹튜브


스피킹튜브는 어려운 영어회화를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어플인데요. 영상을 보면서 영어회화를 배울수 있어서 딱딱한 영어를 배우기 보다는 다양하고 재밌는 표현을 배울 수 있는 것 같더라고요.


스피킹튜브 사용방법

스피킹튜브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어플을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을 받아서 설치한 다음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런 다음 로그인을 해야하는데요 네이버 아이디 또는 페이스북,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분들은 클릭한번으로 쉽게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스피킹튜브를 살펴보면 관심사별로 영상을 제공해 주는데요. 비지니스 또는 음식 등으로 나눠 공부할 수 있고 자신에게 맞게 초급, 중급, 고급으로 레벨을 맞춰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그럼 원하는 영상을 한번 클릭하고 나면 [기본학습]과 [패턴학습] 중 먼저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기본학습을 선택하면 전체 영상을 보면서 공부를 할 수 있는데요.



영상 재생되면서 하단에 영어 자막과 한글 자막 두가지 모두 나타납니다. 하단에는 따라 읽기가 있어서 ON으로 설정해 두면 문장 단위로 끊어서 따라 읽을 수 있습니다.



패턴학습은 보면 중요한 표현을 학습할 수 있는데요. 하단에 영상에 나온 단어 중 뜻과 의미가 하단에 자세한 설명이 나타납니다.


스핑킹튜브는 부분 무료인데요. 하지만 매주 10개의 영상이 올라오는데 무료나 다름 없지 않나 생각됩니다. 만약 더 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용권을 결재하여 300여개의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스피킹튜브의 장점과 단점

이 어플의 장점은 어디서든 공부를 할 수 있다는 것은 두고서라도 우선 가장 장점은 여러 가지 표현들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살아있는 느낌의 영어회화를 배우는 것이지요.


그리고 출퇴근 시간에는 좀 그렇지만 혼자 있을 때 영어 대사를 따라 읽을 수 있다는 장점도 존재합니다. 그러나 이 어플의 단점이 있다면 영상을 보기 때문에 데이터를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그거 빼고는 괜찮은 어플 같습니다. 


출퇴근 시간 짜투리 시간에 영어회화를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이시라면 스피킹튜브를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