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최근문서 삭제하기

컴퓨터를 공용으로 사용하거나 아니면 작업한 파일의 목록을 보여주고 싶지 않을 때 문서를 삭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엑셀 최근문서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느 프로그램이든 최근 사용한 파일의 목록들이 나오는데요. 이게 은근히 편하면서도 가끔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인사관련 자료 같은 경우 목록에 계속있으면 불편하더라고요. 이런건 빨리 목록에서도 없애 버리는게 편하더라고요.


엑셀 최근문서 삭제하기



엑셀에서 최근문서를 삭제하는 방법은 실제로 삭제하는 것이 아니라 안보이게 하는 것이라고 보시며 됩니다. 최근문서 보이던 갯수를 줄이면 되는 것이지요.



먼저 상단에 메뉴 단추를 클릭하면 하단에 [옵션]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정말 많은 옵션 메뉴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고급]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고급 옵션에는 여러가지 옵션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표시] 메뉴를 찾아서 아래로 내려줍니다. [표시] 옵션을 보면 [표시할 최근 통합 문서 수]에 25개 파일의 목록을 볼 수 있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숫자를 0으로 변경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보여줄 목록이 0개이니 안보이게 될것입니다.



최근문서 목록이 안보이는지 다시 들어가 보면 문서목록이 안보입니다.



만약 최근문서 목록을 다시 나타나게 하고 싶다면 표시할 최근 통합 문서 수에서 보고 싶은 목록의 수를 입력하면 됩니다. 저는 그냥 10개 정도 해놓고 있답니다.


그래야 문서 목록이 빨리 변하니까요 가끔은 아무 문서나 열어서 목록에서 빼기도 합니다. 어떤 것이든 가장 편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