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썸네일 크기 설정방법

유튜브 썸네일 크기 설정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 썸네일 크기 설정방법과 등록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또는 블로그를 검색할 때 많은 분들이 제목도 중요하지만 같이 등록되어 있는 사진을 보고 들어오시는 경우도 적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때에는 따로 만들지 않았는데 썸네일을 만들어 올렸을 때 방문자가 더 많더라고요.  유튜브도 마찬가지로 보기 좋은 떡이 먹기에 좋다고 썸네일이 참 중요합니다.


유튜브 썸네일 크기 및 설정 방법


유튜브 썸네일은 동영상을 올리면 자동으로 3개 정도 선정해 주는데요. 내가 원하는 장면이 나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은 것 같더라고요.



이 때에는 따로 만들어서 올려주면 되는데요. 유튜브에서 권장하는 사이즈가 있습니다.

유튜브 미리보기 이미지 권장 사항

 - 해상도 1280*720(너비 640픽셀 이상)

- 이미지 형식: jpg, gif, bmp, png

 - 2MB 이하 용량의 이미지

 -가로 세로 16:9 사용


유튜브에서 권장하는 사이지르 이미지 파일을 만들어 올리면 되는데요. 이미지 파일은 포토샵을 이용하셔도 되지만 그 보다 쉬운 포토스케이프 또는 파워포인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두개의 프로그램 모두 사용하고 있는데 포토스케이프에서 이미지 보정 작업을 하고 파워포인트에서는 글씨 효과를 넣습니다. 


파워포이트에서 화면 비율을 16:9로 만들어 놓고 글씨 작업을 하면 편하더라고요. 저장을 할 때에는 현재 슬라이드만 이미지로 저장하면 됩니다.


유튜브 썸네일 설정하기

유튜브에 만든 썸네일을 추가하는 방법은 먼저 로그인을 한 다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이동을 합니다. 그런 다음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왼쪽에 보면 3개 정도 미리보기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여기에 있는 미리보기 이미지를 사용해도 되지만 새로 만든 이미지를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에 있는 [맞춤 미리보기 이미지]를 클릭하여 만들어 놓은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이미지가 하나 추가되었습니다. 이 상태에서 상단에 있는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하면 유튜브 썸네일이 새로 맞춘 미리보기 이미지로 변경됩니다.


다시 동영상 관리자에서 영상 목록을 확인하면 변경된 이미지로 썸네일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으실 것입니다.


미리보기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 사실 귀찮기도 합니다만 내가 만든 영상을 좀 더 독보이게 만든다고 생각하고 작업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영상만드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